그게모양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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XCOM 클래스별 승급들 취미

계급 순서는 Squaddie / Corporal / Sergeant / Lieutenant / Captain / Major / Colonel
Squaddie와 Major에만 승급이 하나고 나머지는 둘 중 하나 선택해야함.

제압사격: 대상의 명중률 -30%, 대상이 이동시 Reaction Shot.

Assault

Squaddie - Run & Gun : 사용시 이동을 다 한 후에도 사격이나 Overwatch 가능. 쿨다운 3턴.
Corporal - Tactical Sense : 시야 내의 적 1개체마다 방어 +5% (최대 +20%) / Aggression : 시야 내의 적 1개체마다 치명타율 +10% (최대 +30%)
Sergeant - Lightning Reflexes : 매 턴마다 1회의 Reaction Shot을 회피 / Close & Personal : 근접한 적 상대로 치명타율 +30%, 대상이 멀어질수록 보너스는 줄어듬. (그런데 바로 앞에 적에게 25%고 칸당 5%씩 까였음. 30%는 어디에...)
Lieutenant - Flush : 대상이 엄폐를 버리고 물러나게 만드는 공격을 가함. 일반 공격보다 데미지는 낮으나(절반인듯?) 명중률 +30%. 탄약 2배 소모. / Rapid Fire : 사용시 한 턴에 2회 사격. 명중률 -15%. 첫발에 적 죽이면 탄약 한발만 씀.
Captain - Close Combat Specialist : 자신의 주변 4타일 내로 접근하는 적에게 Reaction Shot. / Bring 'Em On : 분대 시야 내의 적의 수만큼 치명타 데미지가 증가. (최대 +5)
Major - Extra Conditioning : 보너스 체력을 얻음. 고급 방어구 착용시 보너스 추가로 증가.
Colonel - Resilience : 치명타에 면역. / Killer Instinct : Run & Gun 사용시 치명타 데미지 50% 증가.


Heavy

Squaddie - Fire Rocket : 로켓 발사, 3타일 범위에 6데미지. 이동후 사용 불가. 전투당 1회 사용가능.
Corporal - Bullet Swarm : 첫 행동으로 주무기 공격시 턴이 넘어가지 않음. / Holo-Targeting : 사격이나 제압 사용시 대상에 대한 아군의 명중률 +10%
Sergeant - Shredder Rocket : 로켓을 발사하여 4데미지를 주고 맞은 적은 4턴간 모든 데미지를 33%만큼 더 입음. (소수점 이하 버림) / Suppression : 제압사격 사용 가능. (탄약 소모 2배)
Lieutenant - HEAT Ammo : 기계형 적에게 데미지 +100% / Rapid Reaction : Overwatch 사용 후 자신의 Reaction Shot이 명중시 1회 더 사격함.
Captain - Grenadier : 수류탄 사용가능횟수가 2회로 증가 / Danger Zone : 제압과 로켓의 효과범위 +2
Major - Will to Survive : 엄폐중이며 측면이 노출되지 않았을 때 입는 데미지 -2.
Colonel - Rocketeer : 전투당 일반 로켓 사용가능횟수 2회로 증가 / Mayhem : 제압이나 범위 공격 사용 시 무기 레벨에 따른 추가 데미지. (주무기는 1/2/3)


Sniper

Squaddie - Headshot : 사용시 치명타율 +30%, 치명타시 무기 레벨에 따른 추가 데미지. 쿨다운 2턴.
Corporal - Snap Shot : 이동 후 저격총류 사용 가능. 단 명중률 -20% / Squadsight : 분대원 시야 내에 있는 적 사격 가능(자신의 시야 밖이어도)
Sergeant - Gunslinger : 권총의 데미지 +2 / Damn Good Ground : 자신보다 낮은 위치의 적 상대로 명중률 +10%, 방어력 +10%. 비행중일때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적혀있는데 거짓말임.
Lieutenant - Disabling Shot : 적의 무기를 무력화시킴. 적은 재장전을 이용하여 무기를 수리할 수 있음. 무기 레벨에 따라 1/2/3 데미지이며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음. 명중률 -10% 쿨다운 2턴. / Battle Scanner : 대상 지점에 스캐너를 던져 2턴간 시야 확보. 전투당 2회 사용가능.
Captain - Opportunist : Executioner : 체력이 50% 이하인 적 상대로 명중률 +10% / Reaction shot에서의 명중률 패널티가 사라지며 치명타 적중 가능.
Major - Low Profile : 모든 엄폐가 좋은 엄폐로 취급됨.
Colonel - In The Zone : 노출되어있거나 측면공격 당한 적을 처치시 행동력을 소모하지 않음. 권총으로는 턴당 1회만 발동가능. / Double Tap : 활성화 되어있을때 한 턴에 2회 사격 가능. Headshot/Disabling Shot 포함. 쿨다운 1턴. 이동후에는 발동하지 않음.


Support

Squaddie - Smoke Grenade : 연막탄을 던져 대상 지점의 모든 유닛의 방어 +20%. 전투당 1회 사용가능.
Corporal - Sprinter : 이동 거리가 3타일만큼 증가 / Covering Fire : 적의 공격에도 Reaction Shot이 발동됨.
Sergeant - Field Medic : 전투당 Medikit 사용횟수 3회로 증가 / Smoke and Mirrors : 전투당 연막탄 사용횟수 2회로 증가.
Lieutenant - Revive : Stabilize의 업글판. 부상으로 쓰러진 아군을 치료시 할 때 최대 체력의 33%으로 회복시킴. / Rifle Suppression : 제압사격 사용 가능.
Captain - Dense Smoke : 연막탄의 범위와 효과(+20%) 증가. / Combat Drugs : 연막 안의 모든 유닛에게 의지(+20)와 명중률(+20%), 치명타율(+10%) 보너스
Major - Deep Pockets : 인벤토리 1칸 증가.
Colonel - Savior : Medikit의 치료량 +4. / Sentinel : Overwatch 사용시 Reaction Shot 2회 사용가능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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